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교차로 접근속도
예) 2010년 회전교차로 사례(부산 늘빛교회 사거리)
 
<이상적인 속도프로파일>
 
※ 충분한 속도저감을 위한 진입부 설계가 필요함
 
 
회전교차로 접근속도 및 개별차량간 속도편차
3지 비신호교차로
   
교차로 진입 시 접근속도 감소 → 안전성 향상
   
개별차량간 속도편차 감소 → 안전성 향상
<접근속도>
 
<개별차량간 속도편차>
 
 
 
 
4지 비신호교차로
   
교차로 진입 시 접근속도 감소 → 안전성 향상
   
개별차량간 속도편차 감소 → 안전성 향상
 
<접근속도>
 
<개별차량간 속도편차>
 
 
 
 
5지 비신호교차로
   
교차로 진입 시 접근속도 증가 → 속도저감시설 필요
 
<접근속도>
 
 
 
회전교차로 접근속도 및 개별차량간 속도편차 조사결과 종합
 
회전교차로 접근속도
   3지, 4지 비신호교차로 : 접근속도 감소 → 안전성 향상
   
5지 로터리 : 접근속도 증가 → 속도저감시설 필요
개별차량간 속도편차
   모든 비신호 교차로에서 속도편차 감소  → 안전성 향상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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